충주시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 제9기 '정효진 호(號)' 출범
상태바
충주시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 제9기 '정효진 호(號)' 출범
  • 주민자치뉴스
  • 승인 2019.04.29 1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효진 취임회장.
정효진 취임회장.

충주시 주민자치위원회가 4월 2일 파라다이스웨딩홀에서 역량 강화 워크숍과 함께 제8·9기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피정섭 충주시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 사무국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전상직 한국주민자치중앙회 대표회장, 조길형 충주시장 등 내·외빈 400여 명이 참석했다.

내빈 소개에 이어 조길형 충주시장이 전직 읍·면·동 주민자치위원장에게 감사패를 수여했고, 전상직 한국주민자치중앙회 대표회장은 퇴임하는 이갑주 충주시 주민자치협의회 사무국장과 홍석중 충주시 주민자치협의회 감사에게 족자를 전달했다.

김봉수 이임회장은 이임사에서 "충주시 주민자치위원회가 도약하는 과정에서 협의회장을 맡아 2년이라는 시간 동안 큰 보람을 느꼈다"며 "750여 명의 충주시 주민자치위원이 지금처럼 혼연일체가 되면 분명 충주시가 발전하는 데 중심축이 될 것이라 믿는다"고 말했다.

정효진 취임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많은 어려움 속에서도 주민자치위원회의 발전과 화합을 위해 애쓰신 김봉수 전 협의회장을 비롯한 8기 위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그 정신을 이어받아 낮은 자세로 봉사하고, 지역 문제 해결에 앞장서 모범이 되는 충주시 주민자치위원회가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전상직 한국주민자치중앙회 대표회장은 축사에서 김봉수 이임회장에게 "주민자치는 주민이 하는 것"이라며 "협의회장이 아닌 주민으로서 주민자치 실질화에 힘써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정효진 신임회장에겐 "주민자치는 개인의 미덕이 마을을 위한 공덕으로 승화되는 과정인데, 이를 위해 반드시 주민자치법을 제정해야 한다. 정효진 신임회장을 중심으로 똘똘 뭉쳐 충주시가 주민자치라는 꽃을 피워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