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주민자치위원회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주민자치 역량과 사업 역량 키우자"
상태바
보은군주민자치위원회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주민자치 역량과 사업 역량 키우자"
  • 주민자치뉴스
  • 승인 2019.04.29 1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진섭 보은군주민자치위원연합회장.
정진섭 보은군주민자치위원연합회장.

18일 오전 9시 충북 보은군 보은읍 그랜드컨벤션웨딩홀에서 '2019년 보은군주민자치위원회 역량강화 워크숍'이 열렸다.

이번 워크숍은 보은군주민자치위원연합회가 보은군 주민자치위원의 역량 강화 및 위원 간 정보교류와 소통의 시간을 갖기 위해 마련한 것으로 전상직 한국주민자치중앙회 대표회장과 정상혁 보은군수를 비롯해 11개 읍·면 주민자치위원 300여 명이 참석했다.

내빈소개와 국민 의례에 이어 표창 및 공로패를 수여식이 진행됐고, 전상직 한국주민자치중앙회 대표회장은 이임하는 양경순 보은군 보은읍 주민자치위원장과 강동희 보은군 마로면 주민자치위원에게 족자를 수여했다.

정상혁 보은군수는 축사에서 "지역 발전에 기여하는 주민자치위원들 덕분에 지역이 긍정적으로 변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진정한 주민자치를 실현하기 위해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가져 달라"고 당부했다.

정진섭 보은군주민자치위원연합회장은 "이번 워크숍을 계기로 위원들이 활발하게 소통하고 아이디어를 공유해 더욱 발전적인 자치활동을 펼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상직 대표회장은 '보은군 주민자치 실질화 전략 모색'이라는 주제의 특강에서 "주민자치회는 주민자치를 빙자한 주민관치회"라고 현 제도의 문제점을 꼬집으면서 "지원은 하되 간섭하지 않는 정책이 최고의 자치 정책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보은군주민자치위원연합회가 주민자치 역량과 사업 역량을 키워 대한민국에서 가장 멋진 주민자치 모델을 만들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